글로벌 과세환경 대응, 해외자산 세무까지 완벽하게
다국적 기업과 수출입업 증가와 관련된 국제거래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이는 필연적으로 국제조세 관련 과세문제를 발생시키게 됩니다. 우리나라와 외국에서 조세를 동시에 부과하는 이중과세의 문제 등 국제조세 관련 세금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국내·국외 세법 이론과 실무 경험이 풍부한 조세전문가를 필요로 합니다.
세무법인 이치는 국세청 국제조사과, 역외탈세담당관등을 역임한 국제조세전문가들이 이전가격에 대한 전반적인 자문, 원천징수 자문, 국내기업의 해외조세, 외국기업의 국내조세 자문 등 국제조세 관련 업무를 수행하고 있으며, 비거주자의 국외 상속/증여세 컨설팅 등을 제공합니다.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 및 외국 기업의 국내 진출 시 투자단계, 운영단계 및 철수 단계에서 발생할 수 있는 국제조세 관련 세무상 쟁점과 관련하여 조세조약 및 당국의 세법을 분석, 최적화된 해결책을 제시합니다.
회사의 규모와 상관없이 해외관계사들과 국제거래를 수행 중인 회사 수는 증가하고 있으며, 국제거래를 수행하는 회사가 해당 거래를 정상가격으로 하지 않는다면 이전가격 과세 위험에 노출될 수밖에 없습니다.
등으로 인하여 회사가 외부 이전가격전문가의 조력 없이 자체적으로 대응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